PublicDomain/성경전서

스바냐 - 성경전서 개역한글판 국한문

오마갓 2017. 7. 23. 08:51

습1:1 아몬의 아들 유다 왕(王) 요시아의  시대(時代)에 스바냐에게 임(臨)한 여호와의 말씀

이라 스바냐는 히스기야의 현손(玄孫)이요 아마랴의  증손(曾孫)이요 그다랴의 손자(孫子)요 

구시의 아들이었더라

습1:2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내가 지면(地面)에서 모든 것을 진멸(殄滅)하리라

습1:3 내가 사람과 짐승을 진멸(殄滅)하고 공중(空中)의 새와 바다의 고기와 거치게 하는 것

과 악인(惡人)들을 아울러 진멸(殄滅)할 것이라 내가 사람을 지면(地面)에서 멸절(滅絶)하리

라 나 여호와의 말이니라

습1:4 내가 유다와 예루살렘 모든 거민(居民) 위에  손을 펴서 바알의 남아 있는 것을 그곳

에서 멸절(滅絶)하며 그마림이란 이름과 및 그 제사장(祭司長)들을 아울러 멸절(滅絶)하며

습1:5 무릇 지붕에서 하늘의 일월성신(日月星辰)에게 경배(敬拜)하는  자(者)와 경배(敬拜)하

며 여호와께 맹세(盟誓)하면서 말감을 가리켜 맹세(盟誓)하는 자(者)와

습1:6 여호와를 배반(背叛)하고 좇지 아니한 자(者)와 여호와를 찾지도 아니하며 구(求)하지

도 아니한 자(者)를 멸절(滅絶)하리라

습1:7 주(主) 여호와 앞에서 잠잠(潛潛)할지어다 이는 여호와의 날이 가까왔으므로 여호와가 

희생(犧牲)을 준비(準備)하고 그 청할 자(者)를 구별(區別)하였음이니라

습1:8 여호와의 희생(犧牲)의 날에  내가 방백(方伯)들과 왕자(王子)들과  이방(異邦)의 의복

(衣服)을 입은 자(者)들을 벌(罰)할 것이며

습1:9 그 날에 문(門)턱을 뛰어 넘어서  강포(强暴)와 궤휼(詭譎)로 자기(自己) 주인(主人)의 

집에 채운 자(者)들을 내가 벌(罰)하리라

습1:10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그날에 어문(魚門)에서는 곡성(哭聲)이, 제(第) 이(二)  구역(區

域)에서는 부르짖는 소리가, 작은 산(山)들에서는 무너지는 소리가 일어나리라

습1:11 막데스 거민(居民)들아 너희는 애곡(哀哭)하라 가나안 백성(百姓)이  다 패망(敗亡)하

고 은(銀)을 수운(輸運)하는 자(者)가 끊어졌음이니라

습1:12 그 때에 내가 등(燈)불로 예루살렘에  두루 찾아 무릇 찌끼같이 가라앉아서  심중(心

中)에 스스로 이르기를 여호와께서는 복(福)도 내리지 아니하시며 화(禍)도 내리지 아니하시

리라 하는 자(者)를 벌(罰)하리니

습1:13 그들의 재물(財物)이 노략(擄掠)되며 그들의  집이 황무(荒蕪)할 것이라 그들이 집을 

건축(建築)하나 거기 거(居)하지 못하며 포도원(葡萄園)을 심으나 그 포도주(葡萄酒)를 마시

지 못하리라

습1:14 여호와의 큰 날이 가깝도다 가깝고도 심(甚)히 빠르도다 여호와의 날의 소리로다 용

사(勇士)가 거기서 심(甚)히 애곡(哀哭)하는도다

습1:15 그날은 분노(憤怒)의 날이요 환난(患難)과 고통(苦痛)의 날이요 황무(荒蕪)와 패괴(敗

壞)의 날이요 캄캄하고 어두운 날이요 구름과 흑암(黑暗)의 날이요

습1:16 나팔을 불어 경고(警告)하며 견고(堅固)한 성읍(城邑)을 치며 높은 망대(望臺)를 치는 

날이로다

습1:17 내가 사람들에게 고난(苦難)을 내려 소경같이 행(行)하게 하리니 이는  그들이 나 여

호와께 범죄(犯罪)하였음이라 또 그들의 피는 흘리워서 티끌같이 되며 그들의 살은 분토(糞

土)같이 될지라

습1:18 그들의 은(銀)과 금(金)이 여호와의 분노(憤怒)의 날에 능(能)히  그들을 건지지 못할 

것이며 이 온 땅이 여호와의 질투(嫉妬)의 불에 삼키우리니 이는 여호와가 이 땅 모든 거민

(居民)을 멸절(滅絶)하되 놀랍게 멸절(滅絶)할 것임이니라

습2:1 수치(羞恥)를 모르는 백성(百姓)아 모일지어다 모일지어다

습2:2 명령(命令)이 시행(施行)되기 전(前), 광음(光陰)이 겨  같이 날아 지나가기 전(前), 여

호와의 진노(震怒)가 너희에게 임(臨)하기 전(前), 여호와의 분노(憤怒)의  날이 너희에게 이

르기 전(前)에 그리할지어다

습2:3 여호와의 규례(規例)를 지키는 세상(世上)의 모든 겸손(謙遜)한  자(者)들아 너희는 여

호와를 찾으며 공의(公義)와 겸손(謙遜)을  구(求)하라 너희가 혹시(或時) 여호와의  분노(憤

怒)의 날에 숨김을 얻으리라

습2:4 가사가 버리우며 아스글론이 황폐(荒廢)되며 아스돗이  백주(白晝)에 쫓겨나며 에그론

이 뽑히우리라

습2:5 해변(海邊) 거민(居民) 그렛 족속(族屬)에게 화(禍) 있을진저 블레셋 사람의 땅 가나안

아 여호와의 말이 너희를 치나니 내가 너를 멸(滅)하여 거민(居民)이 없게 하리라

습2:6 해변(海邊)은 초장(草場)이 되어 목자(牧者)의 움과 양(羊)떼의 우리가 거기 있을 것이

습2:7 그 지경(地境)은 유다 족속(族屬)의 남은  자(者)에게로 돌아갈지라 그들이 거기서 양

(羊)떼를 먹이고 저녁에는 아스글론 집들에 누우리니 이는  그들의 하나님 여호와가 그들을 

권고(眷顧)하여 그 사로잡힘을 돌이킬 것임이니라

습2:8 내가 모압의 훼방(毁謗)과 암몬 자손(子孫)의  후욕을 들었나니 그들이 내 백성(百姓)

을 훼방(毁謗)하고 스스로 커서 그 경계(境界)를 침범(侵犯)하였느니라

습2:9 그러므로 만군(萬軍)의 여호와  이스라엘의 하나님이 말하노라  내가 나의 삶을 두고 

맹세(盟誓)하노니 장차(將次) 모압은 소돔 같으며 암몬 자손(子孫)은 고모라 같을 것이라 찔

레가 나며 소금 구덩이가 되어 영원(永遠)히 황무(荒蕪)하리니 나의 끼친 백성(百姓)이 그들

을 노략(擄掠)하며 나의 남은 국민(國民)이 그것을 기업(基業)으로 얻을 것이라

습2:10 그들이 이런 일을 당(當)할 것은 교만(驕慢)하여 스스로 커서 만군(萬軍)의 여호와의 

백성(百姓)을 훼방(毁謗)함이니라

습2:11 여호와가 그들에게 두렵게 되어서  세상(世上)의 모든 신(神)을 쇠진(衰盡)케 하리니 

이방(異邦)의 모든 해변(海邊) 사람들이 각각(各各) 자기(自己) 처소(處所)에서  여호와께 경

배(敬拜)하리라

습2:12 구스 사람아 너희도 내 칼에 살륙(殺戮)을 당(當)하리라

습2:13 여호와가 북방(北方)을 향(向)하여 손을 펴서 앗수르를 멸(滅)하며 니느웨로  황무(荒

蕪)케 하여 사막같이 메마르게 하리니

습2:14 각양(各樣) 짐승이 그 가운데 떼로 누울 것이며 당아(塘鵝)와 고슴도치가 그 기둥 꼭

대기에 깃들일 것이며 창(窓)에서 울 것이며 문(門)턱이 적막(寂寞)하리니 백향목(柏香木)으

로 지은 것이 벗겨졌음이라

습2:15 이는 기쁜 성(城)이라  염려(念慮)없이 거(居)하며 심중(心中)에 이르기를  오직 나만 

있고 나 외(外)에는 다른이가 없다 하더니 어찌 이같이 황무(荒蕪)하여 들짐승의 엎드릴 곳

이 되었는고 지나가는 자(者)마다 치소(嗤笑)하여 손을 흔들리로다

습3:1 패역(悖逆)하고 더러운 곳, 포학(暴虐)한 그 성읍(城邑)이 화(禍) 있을진저

습3:2 그가 명령(命令)을 듣지 아니하며 교훈(敎訓)을 받지 아니하며 여호와를 의뢰(依賴)하

지 아니하며 자기(自己) 하나님에게 가까이 나아가지 아니하였도다

습3:3 그 가운데 방백(方伯)들은 부르짖는  사자(獅子)요 그 재판장(裁判長)들은 이튿날까지 

남겨 두는 것이 없는 저녁 이리요

습3:4 그 선지자(先知者)들은 위인(爲人)이 경솔(輕率)하고 간사(奸邪)한 자(者)요 그 제사장

(祭司長)들은 성소(聖所)를 더럽히고 율법(律法)을 범(犯)하였도다

습3:5 그 중(中)에 거(居)하신 여호와는 의(義)로우사  불의(不義)를 행(行)치 아니하시고 아

침마다 간단(間斷) 없이 자기(自己)의 공의(公義)를 나타내시거늘 불의(不義)한  자(者)는 수

치(羞恥)를 알지 못하는도다

습3:6 내가 열국(列國)을 끊어 버렸으므로 그  망대(望臺)가 황무(荒蕪)하였고 내가 그 거리

를 비게 하여 지나는 자(者)가 없게 하였으므로 그  모든 성읍(城邑)이 황폐(荒廢)되며 사람

이 없으며 거(居)할 자(者)가 없게 되었느니라

습3:7 내가 이르기를 너는 오직 나를 경외(敬畏)하고 교훈(敎訓)을 받으라 그리하면 내가 형

벌(刑罰)을 내리기로 정(定)하기는 하였거니와 너의 거처(居處)가 끊어지지 아니하리라 하였

으나 그들이 부지런히 그 모든 행위(行爲)를 더럽게 하였느니라

습3:8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그러므로 내가  일어나 벌(罰)할 날까지 너희는 나를 기다리라 

내가 뜻을 정(定)하고 나의 분한(忿恨)과  모든 진노(震怒)를 쏟으려고 나라들을 소집(召集)

하며 열국(列國)을 모으리라 온 땅이 나의 질투(嫉妬)의 불에 소멸(燒滅)되리라

습3:9 그 때에 내가 열방(列邦)의 입술을 깨끗케  하여 그들로 다 나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

며 일심(一心)으로 섬기게 하리니

습3:10 내게 구(求)하는 백성(百姓)들 곧  내가 흩은 자(者)의 딸이 구스  하수(河水) 건너편

(便)에서부터 예물(禮物)을 가지고 와서 내게 드릴지라

습3:11 그 날에 네가 내게 범죄(犯罪)한  모든 행위(行爲)를 인(因)하여 수치(羞恥)를 당(當)

하지 아니할 것은 그 때에 내가  너의 중(中)에서 교만(驕慢)하여 자랑하는 자(者)를 제(除)

하여 너로 나의 성산(聖山)에서 다시는 교만(驕慢)하지 않게 할 것임이니라

습3:12 내가 곤고(困苦)하고 가난한 백성(百姓)을 너희 중(中)에 남겨 두리니 그들이 여호와

의 이름을 의탁(依託)하여 보호(保護)를 받을지라

습3:13 이스라엘의 남은 자(者)는 악(惡)을 행(行)치 아니하며 거짓을 말하지 아니하며 입에 

궤휼(詭譎)한 혀가 없으며 누우나 놀라게 할 자(者)가 없으리라

습3:14 시온의 딸아 노래할지어다 이스라엘아 기쁘게 부를지어다 예루살렘 딸아 전심(全心)

으로 기뻐하며 즐거워할지어다

습3:15 여호와가 너의 형벌(刑罰)을 제(除)하였고 너의 원수(怨讐)를 쫓아내었으며 이스라엘 

왕(王) 여호와가 너의 중(中)에 있으니 네가 다시는 화(禍)를 당(當)할까 두려워하지 아니할 

것이라

습3:16 그 날에 사람이 예루살렘에게 이르기를 두려워하지 말라 시온아 네 손을 늘어뜨리지 

말라

습3:17 너의 하나님 여호와가 너의 가운데 계시니 그는 구원(救援)을 베푸실 전능자(全能者)

시라 그가 너로 인(因)하여 기쁨을 이기지 못하여 하시며 너를 잠잠(潛潛)히 사랑하시며 너

로 인(因)하여 즐거이 부르며 기뻐하시리라 하리라

습3:18 내가 대회(大會)로 인(因)하여 근심하는 자(者)를 모으리니 그들은  네게 속(屬)한 자

(者)라 너의 치욕(恥辱)이 그들에게 무거운 짐이 되었느니라

습3:19 그 때에 내가 너를 괴롭게 하는 자(者)를 다 벌(罰)하고  저는 자(者)를 구원(救援)하

며 쫓겨난 자(者)를 모으며 온 세상(世上)에서 수욕(羞辱) 받는  자(者)로 칭찬(稱讚)과 명성

(名聲)을 얻게 하리라

습3:20 내가 그 때에 너희를 이끌고 그 때에 너희를 모을지라 내가 너희 목전(目前)에서 너

희 사로잡힘을 돌이킬 때에 너희로 천하만민(天下萬民) 중(中)에서 명성(名聲)과 칭찬(稱讚)

을 얻게 하리라 나 여호와의 말이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