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이럴수가

비즈니스용 OneDrive 사용하기

오마갓 2017. 4. 27. 11:43

비즈니스용 OneDrive 위한 사용자 준비 사항을 알아봅시다.


1. 조직의 사용자가 비즈니스용 OneDrive를 사용하도록 준비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회사의 Office 365에서 비즈니스용 OneDrive 구현 업무를 맡은 IT 관리자인 경우 다음 작업이 요청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새로운 클라우드 저장소 솔루션을 가장 잘 준비하도록 하기 위해 계획해야 하는 사항은 무엇인가요?

어떻게 하면 지원 팀에 대한 불필요한 많은 혼란 및 문의 전화를 줄일 수 있나요?

사용자가 일상적인 저장소 사용 방식의 변경을 처음 알게 될 때 서비스를 적절히 활용하는 방법을 배우도록 도와줄 수 있나요?

조직에서 사용자의 비즈니스용 OneDrive 사용을 준비하기 위해 사용자에게 제공할 의사 소통 내용의 초안을 작성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교육 또는 사내 지원 부서와 같은 기타 이해 관계자와 협력하면서 사용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문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문서에서는 작업 시작을 위한 몇 가지 항목을 설명합니다.


2. 지원 팀에 대한 문의 전화를 줄이려면 비즈니스용 OneDrive에 대한 사용자의 첫 경험을 아주 만족스럽게 만들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사용자에게 표시될 항목을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려할 사항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용자가 비즈니스용 OneDrive와 현재 업무용 파일에 대해 사용하는 기타 저장소 서비스 간의 차이를 알 수 있도록 합니다. 비즈니스 사용자가 온라인 저장 서비스에 이미 파일을 저장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예를 들어 OneDrive 소비자 버전, Google Drive 및 DropBox가 사용자에게 널리 사용될 수 있음). 개인 파일에 대한 온라인 저장소 서비스는 사용자 소유이며 최근 휴가 사진을 저장하고 공유하는 데 매우 적합하지만, 귀사의 업무용 파일을 저장하고 공유하는 데 필요한 보안 및 암호화는 부족한 편입니다. 사용자가 보안 조치 등의 차이점을 이해하면 업무 및 조직에 중요한 문서에 비즈니스용 OneDrive를 사용하는 이유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OneDrive 소비자 버전 및 비즈니스용 OneDrive 버전을 언제 사용할지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OneDrive 소비자 버전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이 버전과 비즈니스용 OneDrive 간의 차이점을 알아야 합니다. 이러한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용자에게 OneDrive가 개인 파일용이라는 사실과 비즈니스 버전이 작업 파일에 대해 보다 강력한 보안 모델을 사용한다는 사실을 알립니다. 예를 들어 휴가 사진을 저장 및 공유하기 위해서는 OneDrive를 사용하지만, 하드웨어 예산 제안서 스프레드시트 사본을 저장하려는 경우에는 비즈니스용 OneDrive를 사용해야 합니다.

비즈니스용 OneDrive 라이브러리에 대한 액세스 지점을 인식합니다. 비즈니스용 OneDrive 액세스 방법을 사용자에게 알립니다. Office 2013 저장 옵션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용 OneDrive 라이브러리에 저장하는 방법을 사용자에게 알려줍니다. 이렇게 하면 사용자가 비즈니스용 OneDrive 라이브러리에 저장하려고 하는 파일을 실수로 OneDrive에 저장하는 경우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즈니스용 OneDrive 저장 등을 위해 브라우저에 별도의 즐겨찾기를 만드는 그룹 정책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3. 비즈니스용 OneDrive 및 OneDrive 간의 차이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비즈니스용 OneDrive 소개.

사용자당 비즈니스용 OneDrive 라이브러리가 2개 이상 있을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사용자가 이미 Office 365 테넌트 및 해당 테넌트의 비즈니스용 OneDrive 라이브러리를 사용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새 Office 365 테넌트를 만들거나 해당 테넌트에 대해 대한 액세스 권한이 부여되면 또 다른 비즈니스용 OneDrive 라이브러리를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사용자 사이트 프로비저닝 권한이 사용되도록 설정된 경우). 한 테넌트가 단일 프로젝트 또는 부서(예: 영업)와 관련되고, 다른 테넌트는 다른 프로젝트나 부서(예: 메트릭)에 관련된 경우가 여기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용자는 새 메트릭 테넌트에 새 개인 사이트를 프로비전하고, 영업 부서에서 이전에 저장된 파일을 새 비즈니스용 OneDrive 라이브러리에서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은 사실을 사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새 비즈니스용 OneDrive를 새 테넌트에 프로비전하는 경우 다른 테넌트의 기존 비즈니스용 OneDrive 라이브러리와는 완전히 독립됩니다. 한 라이브러리에 저장된 파일은 사용자가 이동하거나 복사할 떄까지 다른 라이브러리에 존재하지 않게 됩니다.

둘중 한 비즈니스용 OneDrive 라이브러리에 파일을 저장하려고 할 경우 각 사이트로 쉽게 이동할 수 있게 브라우저에서 둘 다에 대한 책갈피를 만들도록 합니다. 또한 각 라이브러리가 목록에 표시되지 않으면 Office 2013에서 저장 위치로 추가해야 합니다. 즉, 사용자가 브라우저에서 해당 URL을 확인하여 현재 위치하는 비즈니스용 OneDrive 라이브러리를 인식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각 라이브러리로 쉽게 이동하는 방법과 각 라이브러리에 파일을 저장하는 방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비즈니스용 OneDrive 동기화 클라이언트를 사용하는 경우 사용하는 각 비즈니스용 OneDrive 라이브러리에 대한 동기화 클라이언트 폴더가 로컬 컴퓨터에 생성됩니다. 로컬 컴퓨터의 작업 폴더에 파일을 저장하는 경우 어떤 비즈니스용 OneDrive 라이브러리에 어떤 폴더가 적용되는지 알아야 합니다.

하이브리드 환경에서 해당 비즈니스용 OneDrive 라이브러리 간 차이점을 이해하세요. SharePoint Server 2013에서 비즈니스용 OneDrive를 사용하고 Office 365비즈니스용 OneDrive를 추가하는 경우 온-프레미스에 연결된 라이브러리와 Office 365에 있는 라이브러리, 즉 두 비즈니스용 OneDrive 라이브러리를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사용자에게 교육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 라이브러리의 URL 간 차이를 알고 둘 다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사용자를 Office 365비즈니스용 OneDrive에 마이그레이션하려는 경우 온-프레미스 비즈니스용 OneDrive 라이브러리에서 Office 365의 해당 비즈니스용 OneDrive 라이브러리로 파일을 이동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4. 비즈니스용 OneDrive로 이러한 작업을 쉽게 수행하는 방법 설명

비즈니스용 OneDrive에서 온라인 저장 및 공유를 활용하게 되면 작업이 훨씬 더 쉬워지며, 어떤 장치를 사용하더라도 파일에 보다 쉽게 액세스할 수 있게 됩니다. 사용자에게 비즈니스용 OneDrive에서 제공하는 이점 목록을 쉽게 표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비즈니스용 OneDrive에서 다음 작업이 허용된다는 점을 설명합니다.

다른 직원과 파일을 내부적으로 공유: 팀 사이트와 달리 비즈니스용 OneDrive 라이브러리는 한 사람의 무제한 제어가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소유자는 모든 파일을 개인으로 보관하고 특정 파일이나 폴더를 한 사람, 사용자 그룹 또는 모든 사람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파트너, 공급업체 또는 타사와 파일 공유: Office 365에서 사용자는 당사자의 전자 메일 주소를 제공하여(회사 정책에서 허용하는 경우) 외부 게스트와 쉽고 간단하게 파일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연결이 끊어진 경우 생산성을 유지하도록 오프라인에서 문서 작업 수행: 동기화 기능을 사용하여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문서 작업을 수행하고 파일을 로컬 컴퓨터의 작업 폴더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 다시 연결되면 업데이트된 파일은 Office 365의 비즈니스용 OneDrive 라이브러리와 자동으로 동기화됩니다. SharePoint 2013 온-프레미스에서 비즈니스용 OneDrive를 사용하는 경우 사용자가 네트워크에 다시 연결되면 이러한 동기화가 수행됩니다.

버전 관리 및 보관과 같은 고급 기능 사용: 비즈니스용 OneDrive의 핵심 요소는 SharePoint Online이므로 팀 사이트 사용자에게 익숙한 많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5. 비즈니스용 OneDrive 사용 방법 보여주기.

비즈니스용 OneDrive를 사용하는 동안 수행해야 하는 작업을 안내합니다. Office 365 학습 센터에 제공되는 콘텐츠를 활용하여 비즈니스용 OneDrive 사용 방법의 예제를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Office 365 학습 센터에는 비즈니스용 OneDrive 사용자 전용 섹션인 작업 파일 저장소, 동기화 및 공유 페이지.

사용자 또는 교육 담당자에게 제공되는 정보에는 자습서 페이지에 자세히 설명된 작업에 대한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사용자에 맞게 정보를 통합하고 사용자 지정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작업들이 포함됩니다.


6. 비즈니스용 OneDrive 동기화 클라이언트 작동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동기화 클라이언트 로컬 작업 폴더에 직접 저장되는 파일로 작업할 경우 동기화가 살행할 때 해당 비즈니스용 OneDrive 라이브러리에 이러한 변경 내용이 자동으로 저장되는 방식을 보여 줍니다.


7. 문제를 유발할 수 있는 상황 설명

비즈니스용 OneDrive 동기화 클라이언트를 사용하는 사용자 및 사내 지원 부서 직원에게 파일이 제대로 업로드되지 못하게 하는 일반적인 문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동기화 클라이언트를 사용할 때의 제한 사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OneDrive를 사용 하 여 Windows 동기화 클라이언트에 대 한 제한을 참조하세요.

비즈니스용 OneDrive 클라이언트 동기화 중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지원 부서 직원이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정보는 비즈니스용 OneDrive 동기화 앱에서 발생하는 문제 해결을 참조하세요.

'세상에이럴수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컴퓨터 사이언스  (0) 2017.05.02
서피스 프로 4를 알아봅시다.  (1) 2017.04.27
딜리버리 기술  (0) 2017.04.26
클라우드 보안  (0) 2017.04.26
클라우드 통합 솔루션을 알아보자.  (0) 2017.04.26